[손님맞이 시민캠페인]울산지역별 향우회와 '내고향 울산찾기'
조회수: 1814


[손님맞이 시민캠페인]울산지역별 향우회와 '내고향 울산찾기'

멋.맛.흥이 있는 울산관광-(3)울산시관광협회

 2017.03.26  21:49:11


 
▲ 울산시관광협회 회원들이 울산 태화강역을 배경으로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경우기자 woo@ksilbo.co.kr

          


        

“전국에 흩어진 울산사람 모두가 울산을 알리는 관광홍보대사입니다!”

울산방문의해 선포와 함께 울산시관광협회(회장 정인락)의 발걸음도 바빠졌다. 관광협회는 올해 신규사업으로 고향인 울산을 떠나 타지역에 거주하는 출향인과 함께 ‘내고향 찾기운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내고향 찾기운동’은 전국 각지에 조직된 지역향우회와 연계해 진행된다. 타지역에 사는 출향인들을 초청해 블로거팸투어와 같은 패키지 여행을 진행하고, 울산의 변화된 모습을 소개한다. 이들이 다시 현재 사는 지역으로 돌아가 울산을 홍보하고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것이 목표다.

아울러 올해 방문의해 행사지역 축제와 연계해 진행하고, 국내외 여행업계 관계자들을 초청해 울산 관광지를 홍보한다는 계획도 구상하고 있다. 관광콘텐츠를 개발하고 관광지를 홍보하는 일 만큼 관광객에 대한 서비스가 중요하다는 점을 감안, 회원들 스스로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또 다양한 홍보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분야별 역할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정인락 회장은 “업종별 수용태세 점검 등을 통해 울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제대로 된 고객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울산시관광협회는 지역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 관광상품개발과 육성, 홍보와 서비스 개선 등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다. 현재 120여개 관련 업체가 회원사로 가입돼 있다.

석현주기자 hyunju021@ksilbo.co.kr



출처 -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5561